아티스트 밴드 4팀 브랜드 및 어플리케이션 디자인
- 첼로가야금, 신노이, 블랙스트링, 반도
각 아티스트 브랜드 로고, 키비주얼, 어플리케이션 굿즈 디자인 및 샘플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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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야금의 ‘A’ 크로스바는 동서양의 음악이 하나로 연결됨을 나타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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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조적인 화음을 올곧은 선을 가진 서체로 표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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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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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무자기 홈 프레그런스 라인 중 디퓨저 패키지 디자인 개발
패키지 컨셉 기획 1종,
캐티지 디자인 1종,
포장용지 및 종이가방 각 1종,
패키지 도면화 1종

토아이는 도자기 브랜드인 무자기에서 선보이는 홈 프레그런스 브랜드.
일부러 꾸미거나 뜻을 더하지 아니함을 뜻하는 ‘무작위’ 단어에서 비롯된 무자기의 제품을 현대적인 감각으로 재해석한 디퓨저 제작 구상.
토아이 : 밝고 환하지만 약간 이상하거나 우울한 구석이 있는 실존하지 않는 미지의 섬.
즉, 디퓨저=‘향을 통해 사람들이 토아이라는 가상의 섬으로 이동한다‘라는 스토리
로고는 하나의 둥근 섬을 이루는 듯한 형태로 표현,
워드마크가 연결되는 라인이 부드러운 인상을 주기위해 세리프체가 활용된 디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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향을 통해 나만의 ‘섬’을 만난다는 브랜드 스토리 구성
다양한 섬 = 각각의 이야기 = 각각의 향
“누구나 자신만의 공간이 필요하다. 공간의 구획은 단단한 벽으로 만들 수 있지만, 다른 것이 감각될 때 생기기도 한다.
향은 향이 채워진 곳이 새로운 공간이 된다. 새로운 공간과 그 공간의 경계가 생겨난다.
타인의 공간에 지친 사람들을 위해 생긴 작은 나만의 휴양지(섬)을 만들어준다.”
→ 토아이 디퓨저 정체성에 관한 스토리라인
[외부] 패키지 상자
- 노출형 3단 싸바리 상자로 제작.
- 내지가 수평선이 연상되도록 표현.
- 수평선 멀리 희미하게 보이는 신비로운 섬 ‘토아이’를 나타내는 키 컬러로 내지 설정
- 외박스 전면을 기준으로 상단은 제품 정보 영역.
[내부] 구성품
- 디퓨저 플라스틱 바틀 박스(내박스)와 디퓨저 세라믹 팟으로 구성
- 디퓨저 팟이 세워져 있는 버전과 눕혀져 있는 버전이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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석고몰드를 활용한 슬립캐스팅 방법으로 시제품 제작 및 양산시스템 구축
석고몰드 사용으로 인한 효율적인 시간 단축
시행착오를 줄이고 생산 효율성 증대,
균일한 제품 생산(양산화)
해외시작을 주 타겟으로 브랜드 상품화 가치상승 기대
도깨비를 주제로 한 도자기 공예품이 뉴욕과 유럽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지만, 100% 수공예로 제작하다 보니 품질의 균일도가 떨어지고, 단가 또한 상승
문제 해결 방안디자인을 규격화하고, 도자기 상품의 불량률을 낮추는데 초점을 두어, 석고 몰드를 활용한 슬립캐스팅 방법으로 시제품 5종 제작 및 향후 양산 시스템 초석 마련
개발 계획 및 결과
· 디자인 기획 5건 및
· 석고 원형 제작 3~5종 및
· 목업용 샘플 몰드 3~5종
· 샘플제작 3~5건(2P)
· 케이스 몰드 제작 3~5종(8P)
· 석고몰드 제작 30~50개
· 슬립으로 시제품 제작 60~100개
· 최종 석고 몰드 사용 시 점토 슬립의 농도와 탈형시간 등 효율적인 사용방법을 공유하여 시행착오를 줄이고 생산효율성을 높일 수 있음
· 해외 시장을 주 타겟으로 브랜드 상품화 가치 상승 기대
· 디자인을 최대한 살리고 완성도를 높여 효율적인 생산방식 양산화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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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플루언서 마케팅과 다양한 온라인 플랫폼을 이용한 돌실나이 마케팅
기존 자사의 마케팅과는 차별화된 전략제시
다양한 온라인 플랫폼에 브랜드 노출을 통한 소비자와의 접점 확대
돌실나이 브랜드 인지도 상승 및 매출 증대
네이버 포털 내 ‘생활한복’ 키워드로 상위 링크된 인플루언서 키워드 챌린지 상위 노출 바이럴 진행
· 네이버 내 ‘생활한복’ 키워드 검색 시, 돌실나이 브랜드의 생활한복 제품이 우선순위로 상위에 노출될 수 있도록 키워드 챌린지 상위 노출
· 콘텐츠 내 생활한복과 일상복의 조화에 대해서도 상조하며, 구매링크 삽입을 통해 실제 판매로 이어지게끔 기틀 마련.
‘생활한복’ 브랜드 및 인지도 및 선호도 향상을 위한 유튜브 브랜디드 콘텐츠 제작
· 외국인에게 한국의 문화와 생활한복에 대해 알리고 젊은 층과 외국인을 포함한 잠재 고객에게 브랜드 인지도 및 제품 구매 유도
· 기본 팬층이 두터운 해외커플 인플루언서를 활용하여, 콘텐츠 제작함. 업로드 2일만에 13만 조회수, 5천 개 이상의 좋아요 등 폭발적 반응 기록
돌실나이 ‘생활한복’ 제품 홍보를 위한 인플루언서 협업 숏폼 콘텐츠 제작
· 신제품 및 소품 포함 약 13가지의 브랜드 제품을 한꺼번에 보여줄 수 있는 콘텐츠를 기획 및 패션 인플루언서와 협업하여 '생활한복 코디 7가지' 콘텐츠 제작
· 네이버 내 [생활한복] 키워드 검색 시 키워드 챌린지 영역 1, 2위 동시 노출
· 블로그 노출된 한복은 각각 판매율이 30% 이상 뜀
· 유튜브 컨텐츠 조회수 13만 회 이상 기록
· 유튜버 숏폼 컨텐츠 조회수는 각각 2만 회 가까이 달성
· 자사 사이트 변화 추이를 기준으로, 구매 건수 22% 상승, 방문 수 6% 상승. 구매 전환율 15% 상승을 기록함.
사용하기 쉬우며 청욱요 홍보와 쇼핑몰 기능 모두 갖춘 웹/모바일 플랫폼 구축
정량적 목표
- 매출액 증가, 소비자 유입 증대
- 신규 시장 진입 및 기존 시장 점유율 상승
정서적 목표
- 지속 가능한 브랜드 디자인을 통한 누적 성장
- 브랜드 인지도 제고, 재구매율 향상
청욱요 제작 요청사항 · 청욱요 공간, 청욱요 제품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작가 소개, 차와 다구 소개, 갤러리, 개별상품, 세트 상품 등의 구성으로 메뉴제작
· 작가 소개, 개별제품, 세트 상품, 3가지 메인 배너 제작
청욱요 쇼핑몰 구축 사양 · 쇼핑몰 디자인 제작, 전체 상품 디테일 페이지 제작
· 전체 상품 자연광 스튜디오 촬영, 작업장 사진 촬영
· 쇼핑몰 전반의 기획 및 문구 적용 등
· 청욱요 공간, 청욱요 제품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작가 소개, 차와 다구 소개, 갤러리, 개별상품, 세트 상품 등의 구성으로 메뉴제작
· 작가 소개, 개별제품, 세트 상품, 3가지 메인 배너 제작
제품을 정밀하게 볼 수 있도록 3가지 상품 뷰를 제공하고 있으며, 구매 문의를 통하여 작가와 바로 이야기할 수 있는 공간 제작. 또한, 상품 페이지의 경우 작가가 향후 직접 유지보수 가능케끔 별도 디자인 프로그램 없이 업로드가 가능한 컷팅 형식으로 제작
기대효과
· 매출 및 수출 증가로 소비자들의 유입 증대
· 소비자들의 인식도 재구매율 향상
· 브랜드 인지도 제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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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구성, 친화경성 등을 고려한 생활한복용 수요기술 반영 easy-care 소재개발
원단 소재의 친환경성 부여(GRS 인증 소재 사용)
원단 소재의 이지-케어성 부여
· 일상에 스며들도록 구성된 한국의 색이 담긴 의류 브랜드, 한국의 문화와 정서를 강조한 컨템포러리 브랜드
· 단순히 생활한복 브랜드가 아닌 전통을 소비하는 브랜드를 모토로 한복 원단, 전통 문양, 한복의 디테일들을 활용하여 제품 디자인
· 수요기업-공급기관 현장 네트워크 운용(서비스 지속성 강화)
· 수요자와 생산기지를 연계한 양방향 소재개발을 통해 개발-생산 루트를 개척하고 시간과 비용을 저감할 수 있는 시스템 확보
· 판매자 기반 가격중심의 소재수급 시스템에서 수요자 기반의 품질 중심 국산 소재한복 개발 및 수급
· 개발 결과물의 생산, 제품화, 판매 구조 고도화를 위한 수요자-생산자 연계 국산 한복 산업 생태계 강화
(전통산업 협력형 지속성 확보)
· 한복 생태계의 외부 환경변화 대응력을 높이기 위해 수요-생산 양방향 소재 개발 시스템 운영
· 국내 한복 원단 제조 현장과의 협력형 모델을 구축한 K-fashion 한복 소재 서플라이체인 확보
· 수요 디자인 및 수요 기능성 구현을 위한 전문기업(관) 교차 네트워크 시스템 운영
· 국내 생산 체계 운영을 통한 전통산업 경쟁력 강화 및 다목적 성과 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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