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식.탐미

전체 : 10 페이지 : 1/ 1

한식.탐미 10편- K-콘텐츠가 불러온 한식 열풍… 음식 아닌 문화로 글로벌 대중화 나서

‘할매니얼(할머니와 밀레니얼 세대의 합성어)' 트렌드에 힘입어 국내에서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는 약과가 최근 해외에서도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SNS로 인해 콘텐츠 확산이 거의 실시간화되면서 한국에서 인기 있는 먹거리가 얼마 지나지 않아 해외에서도 유행을 하는 추세다. 세계적으로 한국 문화가 대세임을 보여주는 방증이라 할 수 있다.

한식.탐미 9편- “한식, 음식 아닌 문화로 알린다” 소반 주제로 한상차림에 담긴 한국 문화 홍보

바야흐로 K-컬처의 시대라고 할 수 있는 요즘, 외국인들에게 한국하면 떠오르는 것이 무엇인지 묻는다면 K-팝, K-드라마와 함께 세손가락 안에 꼽히는 것이 있다. 바로 한식이다. 비빔밥, 불고기, 김치 등 전통적으로 유명한 음식부터 치킨, 삼겹살 등 K-콘텐츠에 힘입어 소위 핫해진 음식까지, 한식은 지금 세계 미식의 흐름을 이끄는 트렌드의 중심에 있다.

한식.탐미 8편 - SNS로 함께하는 겸상의 미덕, #K-Food 챌린지

한류는 세계 속에 한국 문화를 우뚝 서게 만들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케이팝 스타들의 세계적인 활약은 세계에 한국을 널리 알리는 동시에 그들이 입고 먹는 것에까지 관심을 불러일으키게 만들었다

한식.탐미 7편- 요리를 못하면 칠하자, K-Food 컬러링 키트

색은 저마다 고유 성격을 가지고 있다. 어떤 색을 고르고 사용하는지에 따라 사람의 심리를 파악할 수 있다고 하여 여러 심리상담에 색을 이용한 검사와 치료에 색을 활용하기도 한다.

한식.탐미 6편 - 랜선으로 만난 제주와 헬싱키

특정 지역에서만 만날 수 있는 ‘로컬의 맛’을 찾아 떠나는 자유로운 여행은 불가능하지 만, ‘언텍트(Untact)’ 상황 속에서도 다양한 경험을 찾아 노마드 라이프스타일을 영위할 방법은 분명히 있다.

한식.탐미 5편 - 지속가능한 미식, 비건다이닝

한국의 식재료를 예술가의 시선으로 담는다면? 한국의 대표 사진가이자 세계적인 예술가로 꼽히는 구본창 작가가 한식의 재료를 사진의 소재로 작업을 진행했다.

한식.탐미 4편 - 전통주 페어링

2018년 역사적인 남북정상회담의 만찬장에는 건배주로 ‘문배주’가 올랐다. 평창 동계올림픽 만찬 행사에는 ‘능이주’가 등장했고, 2017년 우즈베키스탄 대통령이 방한했을 때는 만찬주로 ‘솔송주’가 준비되어 한국의 깊은 맛을 전달했다. 한국의 전통주는 이제 세계 젊은이들이 열광하는 '힙'한 술로 불리고 있고, 동시에 국가의 격을 높여주는 술로 자리매김하고 있

한식.탐미 3편 - 뉴노멀 플레이팅

전세계가 갑작스러운 펜더믹 상황에 들어서게 되면서 우리의 일상에도 큰 변화가 찾아왔다. 건강에 대한 걱정과 염려가 유래 없이 높아진 만큼, 면역력을 높이는 밥상에 대한 관심도 드높다.

한식.탐미 2편 - 음식의 재료에서 작품의 소재로, 아트 인 한식

한국의 식재료를 예술가의 시선으로 담는다면? 한국의 대표 사진가이자 세계적인 예술가로 꼽히는 구본창 작가가 한식의 재료를 사진의 소재로 작업을 진행했다.

한식.탐미 1편 - 한식의 맛과 색을 살피는 여정, 한식과 오방색

제철에 나는 좋은 재료를 이용해 만든 음식은 한식의 기본이다. 산과 바다, 평야와 갯벌을 모두 지닌 한국의 지형적 특성은 지역마다 고유의 특산물을 가지게 된 배경이 되었다.

검색
빠른 이동 메뉴
  • 주소 : (03060) 서울시 종로구 종로구 율곡로 33 안국빌딩 7층
Copyright © KCDF.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