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뉴스

[보도자료]한스타일 · 한국의 문양, 청소년권장사이트로 선정
등록일 2007-03-14 조회수2330

문화관광부 산하 한국문화정보센터(소장 공봉석)에서 운영하고 있는 ‘한국의 문양’과‘한스타일’사이트가 정보통신윤리위원회에서 주관하는‘2007년 3월의 청소년권장사이트’로 선정되었다.

청소년들의 건전한 정보이용을 도모하기 위하여 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윤리위원회가 2000년 4월부터 분기별로 30개의 ‘청소년권장사이트’를 선정하고 있으며, 선정된 사이트에‘청소년권장사이트’표시를 부여하여 청소년들이 안심하고 양질의 정보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한국의 문양은 문화유산 등 기구축한 원천 데이터베이스에서 디자인 요소를 추출하여 문양원형 꾸림정보(콘텐츠)를 구축함으로써 전통문양에 기반을 둔 디자인 소재를 제공, 산업계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한국문양의 분류, 형태별 문양, 용도별 문양, 문양활용사례 등 다양한 구성으로 한국의 문양에 대한 종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스타일에서는 우리문화의 대표성과 상징성을 띄고 생활화, 산업화, 세계화가 가능한 한글, 한식, 한복, 한옥, 한지, 한국음악 등 6개 분야를 대상으로 다국어 서비스를 제공하여 전통문화의 저변 확대 및 전통문화의 브랜드화를 지원하고 있다.

한국문화정보센터는 금번 선정된 사이트 이외에, 운영하고 있는 문화포털, 예술로 등과 연계하여 우수한 문화콘텐츠를 지속적으로 확대·제공하여 일반국민 모두가 문화를 누리고 활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또한, 우리 문화의 홍보 및 마케팅을 통하여 산업계 등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온라인을 통한 문화경쟁력 강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빠른 이동 메뉴
  • 주소 : (03060) 서울시 종로구 종로구 율곡로 33 안국빌딩 7층
Copyright © KCDF.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