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뉴스

기억:MEMORY <2023년 제12회 경인여자대학교 패션디자인전공 졸업전시회>
등록일 2023-11-01 조회수391

<KCDF 갤러리 전시> [기억:MEMORY]
2023년도 경인여자대학교
패션디자인전공 12회 졸업전시회
- 기간 : 2023.11.1(수) ~ 2023.11.6(월) 10:00-18:00
- 장소 : KCDF갤러리2전시장 @kcdfgallery

 

“기억”이란 머릿속에 잊지 않고 새기어 보존하는 일을 뜻합니다.

 

행복했던, 혹은 떠올리고 싶은 기억들을 꺼내어 저희의 작품에 표현하였습니다. 대주제인 “기억”을 총 3개의 소주제로 나누어 작품의 다양성을 주었습니다.

 

첫번째는 작품에 대한 기억(MEMORY OF ARTWORK)이며 과거에 인상 깊었던 예술 작품들을 떠올리며 그 기억을 토대로 작품을 제작하였습니다.

 

두번째는 환상과 결혼하다(MARRY TO FANTASY)라는 주제이며 어릴 때 혼례복에 대한 환상을 가졌던 기억을 재해석하여 고정관념을 파괴하고 재창조하였습니다.

 

세번째는 지나간 자연의 향수(NATURE NOSTALGIA)라는 주제로 온난화가 심해지기 전 자연의 아름다웠던 모습들을 기억하며 자연의 소중함을 느끼게 하고, 아름다운 자연을 잃을 수 있는 것에 대한 경각심을 갖자는 의미들을 작품에 녹여내었습니다.

 

마지막으로 과거의 기억으로 작품을 만들고 미래에 이 과정들을 기억할 우리를 담고자 하는 이중적 의미를 전달하고자 하였습니다.

 

함께 기억을 공유하고 다시금 기억들을 만들며 같이 배워가고, 서로를 이해하며 그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값진 추억들을 만들어간 우리들의 소중한 작품을 전시하려고 합니다. 앞으로도 행복한 기억들이 가득한 경인여자대학교 학생들이 되길 바라며 햇빛처럼 창창한 저희의 앞날을 응원해주세요.

 

전시를 보는 모든 분들에게 좋은 기억이 되기를 희망합니다.

 

경인여자대학교 패션디자인학과 @kyungin_fashion

 

Kyung-In Women's University Fashion Designer Department Graduation Work Exhibition 2023 '' memory ㄱㅇ 11.1 WED - 11.06 MON 서울특별시 종로구 인사동 11길 8 KCDF 갤러리 2층 2전시장

 

​<홍보물>

 

출처: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빠른 이동 메뉴
  • 주소 : (03060) 서울시 종로구 종로구 율곡로 33 안국빌딩 7층
Copyright © KCDF.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