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뉴스

이러닝 전문업체인 뉴스타인, 김치컨텐츠 개발해 화제!
등록일 2009-03-05 조회수2514

 

 
 
 
[프리존뉴스] 이러닝 전문업체인 (주)뉴스타인(대표: 정진구)에서는 봉우리 김치의 김치 연구가인 이하연씨와 손잡고 김치에 대한 컨텐츠를 개발해 화제다. 김치는 한국고유의 식품이자 세계인의 건강식품으로 자리잡아가고 있는 우리나라의 전통식품 중 하나이다.

 

김치의 맛과 효능이 널리 알려져 세계인의 선호 식품으로 자리 잡아감에 따라 김치에 대한 맛과 영양학적 가치뿐만 아니라 직접 김치를 만드는 방법 등의 정보에 대한 욕구가 커져가고 있다.

단순 발효식품이 아니라 서서히 익어가면서, 날 것도 익힌 것도 아닌 제 3의 맛을 창출하는 진정한 슬로우 푸드 ‘김치’에 대해 수십 년간 김치를 연구한 전문가의 자세한 설명과 시범을 중심으로 개발되었다.

이번에 발표한 ‘이하연의 전통김치’, ‘Korean Traditional Dish, Kimchi' , イ?ハヨンの韓??統キムチ 는 한국어 , 영어, 일어판 등 3가지로 출시되었으며 곧 중국어판도 출시 예정이다.

기존 컨텐츠가 동영상이나 텍스트 위주의 단순한 구성이라면 이 컨텐츠는 음성, 텍스트, 동영상, 삽화, 애니메이션 등을 모두 사용해 사용자가 쉽고 친근감 있게 접근 할 수 있게 제작되었다는 것이 특징이다.

모두 5편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1편은 ‘김치 이야기’로 김치의 역사, 김치의 효능, 김치의 종류, 김치의 국제규격, 김치의 영양학적 가치 등을 설명하고,

2편은 ‘김치 만들기’로 김치전문가인 이하연씨가 직접 출연하여 배추김치, 깍두기, 물김치,파프리카 백김치, 오이소박이 등 대표김치 만드는 법을 담았다

3편은 ‘ 김치의 종류’편으로 30여 종류의 한국 전통 김치를 사진과 함께 만드는 법을 곁들여 자세히 소개하였으며

4편은 ‘김치를 이용한 요리’ 편으로 김치찌개, 김치전, 김치볶음밥, 김치 김밥 등 김치를 이용해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요리를 이하연씨가 직접 설명하고 있다.

이 컨텐츠는 기획 당시부터 해외 시장 진출을 염두에 둔 것으로 한국 고유의 미를 살리기 위해 바탕화면, 의상, 배경 등 모든 부분에 한국 전통의 미를 나타내려고 기울인 노력이 돋인다. 또한, 3시간 가량의 내용 중간 중간에 국립국악원으로부터 제공받은 전통악기(가야금,거문고,사물놀이)연주음을 들려 줌으로써 더욱 흥미를 끌게 한다.

회사측에서는 이번 출시한 한국어 , 영어, 일어 판의 ‘이하연의 전통김치’가 또 다른 한류 문화 코드로 세계 시장에 진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빠른 이동 메뉴
  • 주소 : (03060) 서울시 종로구 종로구 율곡로 33 안국빌딩 7층
Copyright © KCDF.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