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뉴스

한옥건축박람회 슬로건-포스터 공모
등록일 2009-04-23 조회수2933
전남도, 24일부터 한달간 '조상 숨결 살아 숨쉬는 살림집' 주제

[노컷뉴스]  전라남도가 오는 11월 6일부터 영암 구림마을에서 전국 최초로 개최되는 한옥건축박람회의 슬로건과 포스터를 공모키로 하고 24일부터 한달간 작품 접수를 받는다.
 
이번 공모전은 전남도와 영암군이 주관하는 것으로 전통 한옥에 대한 전국적인 관심도 제고와 성공적인 박람회 개최를 위해 마련됐다.
 
공모 주제 '한옥은 조상의 숨결이 살아 숨쉬는 살림집'이라는 테마로 조상의 슬기와 한옥의 아름다움을 간결하게 표현하고 녹색의 땅 전남과 한옥건축박람회를 잘 표현하는 내용이어야 한다. 

작품접수는 24일부터 5월 23일까지 전남도 홈페이지(www.jeonnam.go.kr), 천년한옥 홈페이지 또는, 우편으로 접수하면 되고 결과 발표는 6월중 홈페이지를 통해 볼 수 있다.
 
공모에 따른 시상은 슬로건의 경우, 최우수상 70만원 등 5편, 포스터는 최우수상 150만원 등 3편에 대해 상장과 상금 총 530만원이 수여되며 결과 발표 후 본격적인 한옥건축박람회 개최 홍보용으로 사용할 계획이다.
 
이승옥 전남도 행복마을과장은 오는 11월 개최되는 한옥건축박람회는 전통한옥이 밀집해 있는 농촌마을 중심지에서 다양한 형태의 한옥을 직접 살펴보면서 1박2일의 한옥 민박체험 위주로 개최해 차별화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빠른 이동 메뉴
  • 주소 : (03060) 서울시 종로구 종로구 율곡로 33 안국빌딩 7층
Copyright © KCDF.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