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뉴스

바리톤 김주택과 발달장애 연주자들이 전하는 희망과 위로
등록일 2021-05-24 조회수275

- 덕수궁 석조전에서 촬영한 연주 영상 공개 / 5.24. 오전 9시, 문화재청 유튜브 -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 덕수궁관리소(소장 원성규)는 하트-하트재단(회장 오지철)과 함께 오는 24일 오전 9시, 양 기관의 유튜브 채널에서「발달장애 연주자와 신한음악상 수상자가 함께하는 위드콘서트」온라인 공연을 공개한다.
  * 문화재청 유튜브(https://www.youtube.com/user/chluvu)
  * 하트-하트재단 유튜브(https://www.youtube.com/user/1988heart2heart/about)

 

  ‘위드콘서트’는 하트-하트재단이 2013년 발달장애 연주자에게 생애 최초 연주 무대를 선사하고자 시작된 연주회로 2018년부터는 신한은행 후원으로 발달장애 연주자와 신한음악상 수상자가 함께하는 연주회로 진행되어 왔다. 이번에 공개되는 공연은 지난 21일 체결한 덕수궁관리소와 하트-하트재단 간 업무협약의 첫 결실로, 온라인 시청자를 대상으로 음악에 대한 열정과 도전, 꿈과 희망을 전하는 뜻깊은 자리다.

 

  이번 영상은 ‘봄’을 기념하는 연주 영상으로 하트하트오케스트라의 바이올린연주자 송우련과 첼로연주자 김다빈이 제1회 신한음악상 수상자인 오페라 가수 바리톤 김주택과 제9회 신한음악상 수상자인 피아노연주자 문성우와 함께 녹화한 영상이다. 이들은 이 영상에서 현대가곡 ‘마중’을 서정적이고 애틋한 선율로 들려줄 예정이다.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 덕수궁관리소는 앞으로도 정부혁신과 적극행정의 하나로 장애·비장애인이 함께하는 다양한 문화행사를 개최하여 포옹과 배려, 상생의 사회적 가치가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영상 속 공연 모습

​<영상 속 공연 모습>

 
출처: 문화재청
빠른 이동 메뉴
  • 주소 : (03060) 서울시 종로구 종로구 율곡로 33 안국빌딩 7층
Copyright © KCDF. All Rights Reserved.